본문 바로가기

Trip

일본 PCR검사 : 해외여행 출국용 코로나 PCR검사 비용 저렴한 곳 '삼광의료재단'에서 영문/일문 음성확인서 받은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때 급으로 도쿄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고 하루만에 해외여행을 위한 출국용 PCR검사까지 받고 온 사람이 바로 접니다ㅋㅋ.

 

해외여행 출국용 PCR검사는 처음 받아봐서 어떤걸 준비해야할지 찾아봤는데요. 처음에는 보건소에서 받으면 되는건가 싶었는데 해외여행 출국용 영문/일문 음성확인서를 받는 것은 보건소에서 불가하하더라구요. 일반 병원에서 돈을 지불하고 받아야하는데 병우너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었고 6만 5천원 ~ 12만원까지 정말 다양했습니다. 저는 최대한 PCR 음성확인서를 받는 것에 있어서 비용을 절감하기로 했고 검색하다가 '삼광의료재단'이 가장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곳으로 예약을 했답니다.

 

 

삼광의료재단 일본PCR검사 예약하는 법

 

삼광의료재단에서 해외출국용 / 일본PCR 검사를 받기위해서는 사이트에서 검사예약을 해야합니다.

삼광의료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하단에 '코로나19예약' 버튼이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신 다음 오른쪽 이미지 화면에서 '검사예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검사예약을 클릭하면 여행사 연계 손님인지 뜨는데,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검사 예약을 위한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부분을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입국인지 / 출국인지 먼저 선택 하신 다음에, 예약자 관련 정보들을 넣으면 된답니다.

수검자정보에는 검사할 센터를 먼저 고르셔야하는데 삼광의료재단은 서울 강남, 강북센터와 부천, 부산센터 이렇게 전국에 총 4곳이 존재한답니다.

 

예약날짜와 예약시간을 고르고 도착지는 본인이 갈 나라를 고르면 됩니다. 저는 일본여행용 PCR 검사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도착지에 '일본'을 선택하였는데요. 그랬더니 검사하러갔을 때, 알아서 체크해주시고 일문 PCR음성확인서를 주셨답니다. 이렇게 예약은 간편하게 끝이 났고 결제는 삼광의료재단에가서 PCR검사를 받을 때, 직접 현장결제를 하면 되고 가격은 65,000원이랍니다.

 

 

 

 

삼광의료재단 양재센터에서 PCR 받은 후기

저는 삼광의로재단 양재센터를 예약해서 다녀왔는데요. 양재역에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은 좋았습니다. 주차공간이 없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저는 제일 가장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의료재단앞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의 주차공간은 굉장히 협소하긴 해서 한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입구 앞에서 보면 해외 입출국 코로나19 검사센터 안내 표지판이 있고 안내 표지판을 따라 걸어가시면 됩니다.

 

 

 

 

길 안내 표지판을 따라 들어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요. 지하 계단으로 한층 내려가시면 된답니다.

 

 

 

삼광의료재단 해외여행 출국용 코로나 PCR 검사는 평일 오전 9시 ~ 21시까지 운영 / 주말은 오전 9시 ~ 18시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에도 검사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저는 일본여행을 위해 PCR검사를 받았는데요. 일본은 비행기 출발시간 기준 72시간 전까지 받은 PCR 음성확인서만 유효하답니다. 비행기가 연착되는 것과 상관없이 비행기를 예매한 출발시간 기준이랍니다!

만약, 예약한 항공편이 1월 4일 오후 4시라면 PCR검사는 1월 1일 오후 4시 이후에 받으시면 된답니다. 저는 딱 71시간 52분전에 받았어요 ㅋㅋㅋ 출발시간보다 72시간전을 1분이라도 더 넘기면 출국이 불가능하답니다. 예를 들어, 1월 1일 오후 3시 59분에 받으면 안된답니다.

 

예약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PCR 검사 확인서를 PDF파일로 보내주며, 일본에서 규정한 양식에 맞춰서 아주 잘 보내주더라구요. 일문음성확인서로 보내주며 그 PDF 파일을 visit japan web에 잘 등록만 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주말 저녁 5시쯤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결과는 당일 밤 10시쯤 문자로 결과를 안내해주었어요. 검사결과도 빠르고 검사비용도 다른 병원들에 비해 저렴해서 만족스러웠던 삼광의료재단 헤외출국용 PCR검사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