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겨울철 눈으로 꽝꽝 얼어버린 자동차 유리 성에 제거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정말 추위로 바깥에 나가기가 두려운 완연한 겨울이 왔습니다. 운전을 시작한지 이제 1년 반정도 된 저에게 이번 겨울은 벌써부터 눈이 많이 와서 꽤 힘드네요. 하하.

 

최근에도 눈이 너무 많이 왔던 날이 있었는데요. 그날 저녁 저는 아무 생각이 없었던 나머지 야외에 주차해둔 차량을 그대로 두었는데.. 다음날 출근하려고 보니 차가 아주 눈으로 전부 덮여있었습니다. 눈을 제거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멘붕을 겪고 있다가 아래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전날 쌓인 눈으로 완전 꽝꽝 얼어버린 제 차입니다.. 바로 출근을 해야하는데 앞이 하나도 보이지 않아서 정말 난감했답니다.

급한대로 눈을 털긴 했었는데 그 위로 꽉 쌓여있는 성에 때문에 정말 어찌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집에가서 뜨거운물을 끓여다가 녹여야 겠다'하고 집을 올라가려는 순간 검색해보니

 

'뜨거운 물을 부으면 절대 안된다' 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꽝꽝 언 성에가 낀 자동차 유리로 뜨거운 물을 부어버리면 급격한 온도차이로 인해서 유리에 균열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큰일 날 뻔 했습니다.

 

절대로 겨울철 자동차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선 '뜨거운 물을 부으시면 안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했던 자동차 성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 1 : 히터를 조작하라

가장 먼저 시동을 건 상태에서 엔진을 가열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진이 어느정도 가열이 되었다 싶으시면 히터를 세게 틀어 주신 다음에 히터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나오는 방향을 다 닫아주세요. 이유는 뜨거운 바람이 실내로 들어와서 열을 분산시키지 않기 위함입니다.

 

 

 

그 다음 차에 보시면 이렇게 조절하는 버튼들이 있는데 앞유리에 나오는 버튼과 뒷 유리에 바람이 나오게 하는 버튼이 있는데요. 그 버튼 두개를 다 켜줍니다. 그래서 뜨거운 바람이 앞유리와 뒷 유리로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히터를 강하게 켜두고 그 상태에서 5분정도 기다리면 어느정도 성에가 제거 되더라구요. 그때 저는 밖으로 나가서 가지고 있는게 물티슈 밖에 없어서 물티슈 케이스 같은걸로 툭툭 털어 냈더니 시야가 충분히 확보가 되었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 2 : 고무로 된 스크래퍼를 이용하라

 

시중에 이런 모양으로 된 자동차용 스크래퍼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스크래퍼는 앞쪽이 고무로 되어있어서 유리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급할 때는 이렇게 시중에서 쉽게 구배할 수 있는 차량용 고무 스크래퍼를 구매하셔서 쓱쓱 밀어 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겨울철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 3 : 워셔액을 이용하라

찾아보니 워셔액을 뿌리는 것도 성에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성에 제거제를 만드는 방법은 물과 에탄올을 2:1로 섞은 다음 주방세제를 한 스푼 첨가하면 된다고 하는데 비슷한 원리로 워셔액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차량용 워셔액은 보통 차주 분들이시라면 한통정도는 구비해 다니시니까 분무기가 있으면 분무기로 뿌리시고 없으시면 급한대로 뚜껑을 열어서 흘려보내는 방법을 통해서라도 성에를 제거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에 방법을 응용해서 워셔액을 이용해서 성에가 낀 자동차 유리에 뿌려주신 다음에 고무로된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성에를 제거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세가지 방법을 모두 이용하신다면 조금 더 빠르게 성에가 제거 되지 않을까요. 

 

 

 

 

 

성에로 부터 조금이나마 피해를 덜 입기 위해서는 눈오는 날에는 와이퍼를 세워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다음엔 어떻게 빠르게 대응해야하는지를 알게 되었으므로 다음엔 이런 불상사를 겪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처리해서 출근 지각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