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s

사회초년생을 위한 적금 상품 추천 :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요즘 주식, 비트코인 등이 난리이지만 저는 불안정한 투자를 두려워하는 초 안전주의형 투자자이기 때문에 예금과 적금으로만 돈을 모으고 있답니다. 투자자 분들이 보시면 답답하게 보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저는 저 나름의 저축을 통해서 느리지만 차분하게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1. 사회초년생을 위한 적금

예금과 적금을 직접 알아보고 좋은 상품들을 다양하게 가입해보고 있는 저이기에 주변에서 사회초년생인 친구들이 저에게 추천 상품들을 많이 물어보고 있는데요. 그럴 때 마다 저는 제가 가입한 상품들을 여러개 추천해주고 그 중에서 본인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가입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신규로 가입하며, 친구들에게 추천한 상품은 바로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입니다.

 

2.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의 장/단점

하나은행 적금의 장점이라고 꼽자면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제 1금융권이라서 뭔가 가입했을 때 안정적으로 내 돈이 보관되고 있다는 느낌 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이마저도 예금자보호법으로 타 제2금융권에서도 5천만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본인의 판단에 맡기셔야할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는 급여이체를 하나은행으로 받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릴만한 상품입니다. 급여이체 대상이 되는 분들께 우대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을 선택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분기 한도 1만원 ~ 300만원 이하입니다.

 

이 적금의 단점이라고 하면 사회초년생이 아니실 경우엔 아무래도 금리가 제 2금융권에 비해서 낮은 편이라는 점과 적립한도가 분기 한도 300만원 이하이기 때문에 월에 더 많은 적금을 들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다소 아쉬운 한도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의 금리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의 가입기간 1년 기준 금리 1.1%, 2년 기준 1.2%, 3년 기준 1.4%입니다.

1년을 더 붓는다고 해서 금리가 눈에 띄게 높아지지 않기 때문에 저는 1년을 가입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2.3%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하나우대(0.9%), 온라인 재예치우대(0.1%)와 청년직장인 특별금리(1.3%)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상품을 사회초년생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청년직장인 특별금리와 급여하나 우대 금리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청년직장인 특별금리의 경우 신규 입사자일 경우에 받을 수 있는 금리이기 때문에 사회초년생들이시라면 무조건 노려볼만한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3. 적금 상품 가입방법

그럼 저와 함께 가입해보시면서 가입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상품가입 약관 전체동의를 해주셔야합니다. 예금거래기본 약관, 계좌간 자동이체 약관 등 상품에 대한 설명을 잘 읽어 보신 후 동의를 해주시면 되고 마지막으로 상품설명서와 차명거래 금지 설명 확인서를 이해하고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입정보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출금계좌번호는 당연히 하나은행이겠죠. 계좌비밀번호와 신규로 가입할 금액을 입력해주시고 자동이체도 바로 등록할 수가 있답니다. 저는 이런거는 무조건 자동이체를 신청해놓는 편입니다. 제가 일일히 이체 날짜를 확인해서 입금하는 것 또한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편하답니다.

 

 

 

 

 

그 다음 만기 재예치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기 시 바로 자동으로 재예치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선택하는 것인데요. 저의 경우 만기 재예치는 안하고 있습니다. 만기 됐을 때 원금과 이자를 찾아서 새로운 또 금리 높은 좋은 상품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안하고 있습니다. 만기 해지 구분을 '자동해지'로 해두셨을 경우에는 만기일에 자동으로 해지되어 본인의 입출금 계좌로 원금과 이자가 입금된답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저는 적금 상품을 가입하였습니다. 현재 적용금리는 모바일뱅킹으로 가입하여 우대금리 0.1%를 받아서 1.2% 상태이지만, 급여하나 우대 금리를 추가로 받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급여 이체 계좌가 하나은행은 아니지만 타 은행에서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매달 50만원 이상을 적요에 '급여' 이렇게 해서 보내면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으로 저는 급여 우대 금리를 받으려고 한답니다.

이렇게 우대 금리를 받으면 저의 경우 연 2.1%의 적금 금리를 받을 것이랍니다.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적금 상품으로도 추천드리지만, 저 처럼 초년생이 아닌 직장인 분들도 급여우대와 모바일 가입 금리를 받아서 연 2.1%의 적금 금리를 챙기시기에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