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초년생 적금 추천 상품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Dream) 적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번에 이율 높은 적금 상품 추천으로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상품만 소개를 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저도 기존에 들고있던 첫 급여 드림 적금이 만기가 되어 저도 재 가입을 하게 되면서 가입 방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고자 가입하면서 캡쳐를 해왔습니다 ㅎㅎ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은 신한은행의 공식 어플인 'SOL' 어플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도 이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예적금을 오프라인에서 가입한 경우는 거의 없고 온라인으로 가입하고 있기 때문이죵 ㅎ--ㅎ

 

아무튼 어플로도 정말 간편하고 빠르게 적금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플에 익숙하신 분들이시라면 SOL 어플을 설치하셔서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의 경우 약정 기간은 12개월입니다. 기본금리는 연 1.2%이고 첫 급여이체고객 또는 MY급여클럽 가입고객에 한해서 우대 조건 충족시 입금건별 최대 3%p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금리 우대 3%p는 받고 간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전체 금액의 3%가 아니기 때문에 우대 조건을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

 

'적금 가입월 포함 누적 9개월간 급여이체 달성시 다음월! 입금 건부터! 우대이자율적용'이기 때문이에요.

 

 

 

 

제가 이 적금을 사회초년생 분들께 첫 적금으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 '첫 급여이체 고객'이거나 my급여클럽 가입고객이어야하기 때문이죠.

 

첫 급여이체 고객의 경우 가입 2개월전 급여이체 실적이 없어야해요. 급여이체 인정기준은 신한은행 계좌로 타행에서 거래메모 또는 내용상 '급여', '상여금', '월급', '봉급' 등으로 건당 50만원 이상 이체가 되어야지 인정이 되더라구요.

 

 

저 처럼 이미 다른 은행으로 급여를 받고 계시거나 하시는 분들의 경우 신한은행 my급여클럽에 가입을 하시고 월급을 받을 때 마다 신한은행 계좌로 메모에 '급여'로 해서 한달에 50만원 이상 이체를 하면 인정을 받을 수 있답니다! :)

 

 

 

 

 

우대이자율 적용 예시는 위와 같습니다. 급여 누적 개월수가 증가할 수록 달성한 월 이후부터 우대 금리가 적용되고 있답니다.

 

 

 

 

 

그럼 이제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을 가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대 금리 대상인지 아닌지 나와요. 먼저 대상을 맞춰 놓는게 좋겠죠?! 저는 이미 my급여클럽에 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뜨는 것 같아요. 우대 금리 대상임을 확인한 다음 약관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적립방식에서 가입기간은 12개월, 매월 입금 주기는 본인이 직접 설정하시면 되구요! 신규금액은 최소 1천원 ~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안에서 자유롭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자동이체를 해놓을 것이기 때문에 체크를했어요, 자동이체를 해놓아야 편하니깐요!

만기도래통지 신청/미신청은 만기일이 가까워질 때 알림을 받을 것이냐 말 것이냐 선택하는것인데 무조건 선택하는게 좋겠죠! 저는 항상 알림톡으로 신청을 해두는데 그러니깐 카카오톡 알림으로 만기일이 가까워질때 톡이 오더라구요.

 

목돈 들어갈일 있을 때 요긴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만기도래통지 신청은 꼭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출금계좌 비밀번호 4자리만 입력해주시면 가입이 그냥 끝이에요!

 

 

 

 

 

출금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가입한 정보를 한번 더 정리해서 알려준답니다. 위 사진에서 저는 제 개인 정보들이 담긴 부분들은 다 흰색으로 블러처리를 해놓았어요 ㅋㅋㅋㅋ 새해가 되다보니 예금 적금을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저축을 시작하는 분들이나 이번에 첫 입사를 하시는 사회 초년생분들께 이 적금을 추천드릴게요 :)

 

 

 

 

 

아주 간편하고 쉽게 가입이 끝난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 참 쉽죠?!

적금은 꾸준히 넣는 것이 중요하니깐 우대 조건 잘 지켜서 꼭 만기까지 열심히 달려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