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s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단기 예금으로 추천(1개월 예금 가입)

반응형

 


안녕하세요.

앞으로는 제가 지난 시간에 말씀드렸던 것 처럼 제가 추천드리는 예금과 적금 상품도 소소하게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정기적금과 예금 상품을 각기 다른 은행에서 다양한 상품에 가입해서 저축을하고 있습니다. 소액 적금뿐만 아니라 소액 예금도 들고 있어서 저는 거의 풍차돌리기로 관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큰 목돈을 예금으로 묶어두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가끔씩 생기는 소소한 돈도 예금으로 묶어둬서 필요할 때 쓸 수 있는 비상금으로 모아두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40만원을 매달 쏠편한 정기예금 1개월로 가입을하고 있습니다. 단기 예금은 이자로 목돈을 불리기 위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그 돈을 안쓰고 모아뒀다가 꼭 필요한 곳에 쓰기위해서 돈을 묶어두는 개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드릴 상품은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입니다. 쏠편한 정기예금의 특징은 가입기간이 1개월 부터 60개월까지 선택 가능하다는 점이며 저축한도 또한 1만원 이상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결과적으로 예금 가입을 위한 진입장벽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쉽게 가입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예금의 이자는 기대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요즘 제1금융권들의 이자율이 매우 낮긴 하지만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도 낮은 편입니다. 1년 가입기간일 경우 적용금리는 세전 연1.2%입니다. 저는 1개월 가입을 할 것인데 1개월 금리는 연0.8%입니다. 1개월 가입시 이자를 불리기 위한 목적은 아니라는 점, 단순히 돈을 묶어둔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입시 가입기간과 가입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기간은 개월 수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개월부터 60개월까지 입력가능하며 가입금액도 최소 10,000원 이상부터 적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만기도래통지를 신청했습니다. 만기도래통지는 예금이 만기되어갈 시기가 올 때쯤 만기 일자를 은행으로부터 미리 공지를 받을 것인지 선택하시는 겁니다. 저의 경우 '알림톡 또는 SMS'로 만기 도래 통지를 받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저는 이렇게 지난달에 가입했던 쏠편한 정기예금 1개월이 만기된 후 이자까지 포함된 금액을 그대로 또 1개월 가입했답니다. 40만원 돈이다 보니 이자가 한달에 천원도 안되는 엄청난 소액이지만 그래도 언젠가 꼭 필요할 때 써야겠다고 생각하면서 가입해두었습니다.

저처럼 목돈을 묶어두는 용으로 단기예금을 찾고 계신다면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으로 단기예금 상품에 가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에서 쏠편한 정기예금 뿐만 아니라 적금상품도 가입을 해두었는데 다음에는 적금 상품도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쏠편한 정기예금뿐만 아니라 다른 소액 예금 상품들도 소개해드릴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단기예금 상품을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함께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 되는 시간까지 열심히 조금씩이라도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