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인천공항 주차요금 : 인천공항 주차할인 꿀팁 운서역 공영주차장 요금

주아무드 2023. 1. 15. 23:27
반응형

 

해외여행 나갈 때 마다 인천공항에 많이들 주차를 생각하시고 인천공항 주차요금을 알아보시는데요. 저도 이번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차를 가지고 공항에 갈 계획이라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대행 업체 등을 많이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알아본 인천공항 주차요금과 그 밖의 인천공항 주차할인 꿀팁인 운서역 공영주차장 요금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주차장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주차장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주차장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주차장

인천공항은 1여객터미널과 2여객터미널로 나누어져 있죠. 그래서 주차장도 터미널별로 따로 있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은 단기주차장이랑 장기주차장이 나누어져 있는데, 단기주차장은 1일 이내에 주차하는 차량만 해당이 된답니다. 따라서 해외여행 가실 분들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현황을 검색해보시면 실시간으로 가능한 주차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실 분들이시라면 도착하기 직전에 실시간으로 어느 곳이 널널한지 확인 하신 다음에 그 곳으로 가셔서 주차하시는 것도 시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자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실텐데 주차요금은 소형차의 경우 시간당 1,000원이고 일 9,000원입니다. 만약 제가 4박 5일동안 여행을 했으면 아마 45,000원 이상의 주차요금이 지불될 것입니다. 그리고 대형차의 경우에는 30분당 1,200원, 일 12,000원입니다.

 

인천공항은 공식 발렛파킹 대행 업체도 있는데요. 인천공항 주차장과 터미널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주차타워에 주차를 한 다음 셔틀버스로 터미널까지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셔틀버스도 운영 간격이 15분정도인 것 같아서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차라리 공식 발렛파킹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파킹이라는 업체에서 공식 발렛파킹 서비스를 해주며 금액은 2만원입니다. 본인이 소지하고 계신 카드 중에서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서비스 혜택을 가진 카드를 갖고 있다면 카드를 통해서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를 얻는 것도 꽤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카드 : 삼성카드 '삼성앤마일리지카드'로 라운지 이용한 후기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일본 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저는 이번에 출국하는 날 인천공항 1터미널 마티나라운지를 이용했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

joiemood.tistory.com

제가 지난번 이용했던 마티나라운지 카드였던 삼성카드 앤마일리지 카드의 경우 마티나라운지도 무료지만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혹시 숨겨진 나의 카드 중에서 이런 혜택은 없는지 잘 찾아보셔서 용이하게 쓰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운서역 공영주차장

다음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인천공항 주차할인 꿀팁은 바로 '운서역 공영주차장' 이용입니다. 저는 실제로 이번 도쿄여행 때 운서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운서역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 기준으로 공항철도로 2정거장이면 가는 가까운 곳입니다. 운서역 바로 옆에 주차타워가 생기면서 주차할 수 있는 대수도 많고 차간 간격도 넓어서 실제로 알고 계시던 분들은 인천공항 주차 꿀팁으로 많이들 애용하셨습니다.

 

 

운서역 공영주차장 요금

운서역 공영주차장 요금

운서역 공영주차장은 24시간으로 운영됩니다. 그래서 새벽 출국이나 새벽 입국하시는 분들의 경우 인천공항에서 택시타고 가도 가까우니까 오셔서 주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인천공항에 비하면 가격도 반값이랍니다.

운서역 공영주차장 요금은 기본 30분에 400원이고 추가 15분당 200원이며, 일 최대 4,000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주차요금은 동일하답니다.

운서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저는 오후 출국인데 자리가 없을까봐 걱정하면서 조마조마하며 도착을 했는데요. 1층 ~ 3층까지는 자리가 없었지만 4층부터 옥상까지는 자리가 꽤 남아있어서 저는 지상 4층에 수월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새벽에 오면 자리가 많이 남아있다고 하더라구요. 자리가 부족해서 주차를 못하지는 않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로 제가 도쿄여행을 위해 출국하는 날 운서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까먹지 않게 사진을 찍어둔 것입니다. 운서역 공영주차장은 주차타워로 되어있고 완전 실내라고는 할 수 없는 이유가 옆에가 공기가 통하도록 뚫려있습니다. 그래도 눈, 비 안맞는게 어디냐 생각하며 주차를 했답니다. 그리고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사설업체만큼 따로 관리해주는 분이 없어서 혹시나 내 차에 누가 흠을 내거나 하진 않을까 하는 문제였는데요. 아무래도 이쪽은 다 장기 여행을 위해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차도 안전했고 블랙박스에 따로 감지된 것도 없었답니다.

 

저는 4박 5일동안 여행을 하면서 운서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으로 총 만구천얼마 정도 주차비용을 지불했던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인천공항이나 사설 주차대행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반값정도 저렴하게 이용가능 할 수 있었습니다. 운서역도 바로 옆에 있어서 캐리어 끌고 가기에 편했고 공항철도타면 편하니까 가격적인 면이나 편리한 면에 있어서도 인천공항 주차보다는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부모님과 해외여행 갈 때마다 항상 사설 주차대행 업체에 맡겨서 많은 돈을 써야했는데 앞으로는 이 방법을 알았으니 계속 이렇게 이용할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주차할인 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참으로 만족스러운 제 경험이었습니다. 해외여행시 인천공항 주차 꿀팁을 찾으신다면 운서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