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영등포 가족 외식하기 좋은 소갈비 맛집 "청기와타운"

반응형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갈비인데요!

원래는 돼지갈비 킬러인데 오랜만에 소갈비로 배에 기름칠좀 해보고자 맛집을 검색하다가 영등포에 소갈비 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 있다고해서 영등포에 놀러간 김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청기와타운은 영등포역에서도 가깝구요, 영등포 먹자골목에 위치해있답니다. 아시죠 영등포에서 가장 먹을 곳 많고 술집 많아서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그 곳... 그 중간쯤에 있어요!ㅋㅋㅋ

 

청기와타운은 멀리서도 눈에 뛸 만큼 뻔쩍뻔쩍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아쉽게도 주차공간은 없기 때문에 저희는 식당에서 안내해주신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했어요 ㅠㅠ 30분당 2,000 ~ 3,000원이랍니다!!

 

식당 주변에 그냥 갓길에 주차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럴 공간이 꽤 희박하기 때문에 맘편하게 유료주차장을 추천!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꽤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이 있답니다 ㅎ__ㅎ

저도 주말 저녁 7시쯤 방문했는데요, 앞에 4팀의 대기팀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한 20분정도 기다린 다음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건물이 총 2층건물로 되어있어서 웨이팅이 있더라도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 것 같아요!

 

 

 

 

 

영등포 청기와타운 메뉴판입니다. 가장유명한 수원 LA왕갈비는 한정판매여서 역시나 저녁에 가니 다 떨어졌더라구요, 그 다음 유명한 메뉴를 여쭤보니 LA양념갈비라고 하셨어요! 

 

수원양념갈비는 수원 LA왕갈비랑 양념은 같은데 갈빗대가 다른 것이라고 하셨답니당 :)

저는 LA갈비 킬러이기 때문에 LA양념갈비를 주문했답니다! 1인분 230g에 19,000원이에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것들이 다양해요. 양념게장은 추가로 단품 주문이 가능한데요 제가 양념게장을 좋아하는 편인데 양념이 그다지 계속 밥을 부를만큼 맛깔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갈비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와사비, 간장소스, 바질소스 등이 있는데요! 바질소스가 별미더라구요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묵은지도 넘 맛있었답니다.

 

 

 

 

 

양념게장 안에 살도 꽤 들어있고 신선한 맛이 있긴 했지만 양념이 제 슽할이 아니었던 점 ㅎ__ㅎ

 

 

 

 

 

저희가 주문한 LA양념갈비 2인분이에요! 처음에 봤을땐 양이 생각보다 적다고 생각했었는데요, 먹다보니 적지 않은 양임을 알게되었답니다. ㅎㅎ 2인분 시키고 1인분 더 시킨 것은 안비밀..ㅋㅋㅋ

 

저는 남자친구와 둘이서 총 3인분을 먹었어요!

 

 

 

 

 

청기와타운은 직원분들께서 직접 다 구워주시고 어떻게 먹으면 맛있는지 설명도해주세요. 고기가 타지 않게 잘 구워주셔서 고기 맛이 더 배가되었답니다.

 

양념갈비 같은 경우에는 양념떄문에 타기 쉬운데 골고루 잘 익혀주셔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숯불향이 은은하게 베어서 더 맛있었답니다! 저는 LA갈비의 뼈 부분을 발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고 너무 맛있었답니다.

 

 

 

 

청기와토장찌개 x 6,000원

청기와토장찌개는 안에 건더기도 듬뿍 들어있었구요, 보통 고깃집에서 먹는 msg 맛의 된장찌개와는 좀 다르게 슴슴한 맛이 느껴지고 고기가 듬뿍 들어가있어서 영양가도 많아보였어요. 청기와토장찌개에 밥 한공기씩 뚝딱했답니다!

 

 

 

 

 

직원분께서 간장 소스에 바질소스를 얹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알려주셨는데

진짜로 그렇게 먹으니깐 핵 꿀맛이었어요.... 꼭 이렇게 드세요!!

 

 

 

 

 

부드럽고 아주 맛있게 먹었던 영등포 청기와타운! 가족 외식장소로 딱인 것 같아요!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가게 내부가 좀 시끄럽다는 점....... 남자친구와 저는 약간 정신이 사나웠을 정도로 내부가 다소 시끌벅적해서 그게 조금 아쉬웠지만 맛 부분에 있어서는 만족스러운 식사였답니다! :-)

 

 

영등포 근처 맛집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영등포 초밥 타임스퀘어 하즈벤(HAZBEN)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집콕하고 있는 요즘 밀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금 집에서 스타벅스 원두를 내려먹으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이 곳이 스타벅스인가 싶네요 ㅋㅋㅋㅋ

joiemood.tistory.com

  

 

여의도 IFC몰 맛집 : 마마된장, 치맥헌터에서 두끼 먹기♥

안녕하세요♥ 비가 유난히도 많이 내리는 주말입니다! 주말인데도 비가 너무 너무 많이와서 야외에서 데이트 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서 이번 주말에는 남자친구와 실내 데이트를 즐겼는데요

joiemoo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