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s

광주은행 영업시간 정리(탄력점포 포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지난 대구은행 영업시간 정리 포스팅에 이어서 광주은행 영업시간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영업점의 영업시간뿐만 아니라 탄력점포들은 어느 곳들이 있는지 탄력점포들의 영업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주은행 또한 지방은행이기 때문에 저한테는 낯선 곳이기도 하지만 대구은행과 제주은행 영업시간을 알아봤던 것 처럼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점이 있었습니다. 광주은행은 광주의 메인 은행이기 때문에 영업시간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며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 영업시간

평균적인 광주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광주은행 영업시간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광주은행 영업시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할 경우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위치한 광주은행들의 목록이 뜨면서 해당 영업점들의 영업시간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하여 주변에 위치한 광주은행의 영업점 목록들과 위치, 영업시간, 지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은 광주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부천, 인천, 서울에도 많지는 않지만 여러 지점들이 있습니다.

 

 

관공서 소재 특화점포

 

 

관공서 소재 특화점포들의 목록입니다. 관공서 소재 특화점포는 총 9개가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에 6군데를 제외하고 목포시, 무안군, 여수시에 각각 한 개씩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 관공서 소재 특화점포들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평균적인 영업시간 보다 2시간 연장 영업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후 4시가 아니라 오후 6시까지 하다 보니 다른 곳들 보다 조금 더 여유있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 직장인 분들의 경우 오후 반차를 내고 여유롭게 은행 업무를 보시는데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하루를 늦게 시작하시는 분들께도 혜택이 되는 점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위 특화점포들의 지점이 몇 안되기 때문에 찾아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특화점포를 이용해서 필요한 업무를 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 외국인근로자 특화점포와 상가 오피스 특화점포 등 종류가 다양해서 다양한 영업시간을 보유한 영업점들을 찾아가서 업무를 볼 수 있는 선택폭이 넓었는데 광주은행의 경우 관공서 소재 특화점포만 존재해서 다소 아쉬운 점이 남는 것 같습니다.

 

 

 

끝으로 광주은행의 고객상담전화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600-4000 또는 1588-3388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해외의 경우 82-62-239-5000번이며 해외 고객상담전화도 특별한 안내가 없는 것을 보니 한국 시간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 것 같습니다.

 


 

광주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가 보통 평균적인 영업점포들의 영업시간이지만 관공서 소재의 특화점포의 경우 평일 오후 6시까지 영업한다는 것 확인하시고 업무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