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s

소액 예금 상품 추천 신한은행 "헤이영(Hey Yong) 머니박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를 켰는데요, 블로그 소식은 느렸지만 틈틈히 소액 예금이나 소액 적금을 가입하면서 꾸준히 저축 생활을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같은 상품들을 재가입하는 편이였는데 매번 가입했던 상품들이 점점 금리가 떨어지면서 속상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요즘은 다양한 은행들의 어플에 접속해서 괜찮은 신규 상품이 없는지 혼자 시간날 때 마다 찾아보곤 하는데요, 최근에 소액 예금을 가입할 일이 생겨서 알아보다가 신한은행 SOL 쏠 어플에서 '헤이영(Hey Young) 머니박스'라는 상품을 찾아냈습니다. 그래서 얼마안되는 금리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묵혀두는 것 보다는 소액 이자라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가입 후, 추천을 해보려합니다. 

 

 

 

 

 

 

신한은행 헤이영 머니박스는 신한은행 공식 어플 쏠(sol)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여유자금, 잠깐이라도 맡길 수 있는 상품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보관한도는 최대 2백만원, 금리는 세전 연 0.6%인 상품이에요!

 

 

 

 

 

 

 

헤이영 머니박스의 특징은 언제든지 쉽게 원하는 만큼 내가 저금했던 금고를 채우거나 비울 수가 있다는 점이에요!

이 부분은 잘 이해가 안되실 수 있지만 뒤에서 제가 직접하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입대상은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만 18세 ~ 만 29세의 개인입니다.. 아쉽게도 나이제한이 있는 부분이 아쉬워요..

저도 조만간 저 가입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았네요 후;;

 

가입의 입금한도는 최대 200만원이구요 입출금방법은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과 연계해서 그 통장으로 입출금이 가능한 것이에요!

 

 

[금리안내]

 

기본 금리는 연 0.1%이지만 우대금리는 연 0.5%이랍니다!

우대금리의 조건이 특별히 있는 것이 아니라 가입대상이라면 모두다 우대금리 연 0.5%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냥 이 상품의 금리가 연 0.6%라고 생각하면된답니다!

 

 

 

 

 

 

 

 

이자 지급방법은 매월 셋째 주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다음날 연결계좌로 이자를 지급하고 있답니다!

비과세 종합 저축으로 가입은 불가하구요 해지시에는 신한 쏠(sol) 어플 또는 영업점을 통해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또 하나, 신한 주거래 S20통장에 가입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HEY YOUNG 머니박스는 신한 주거래 S20 통장과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답니다. 저의 경우 S20통장에 가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가입이 가능했어요 :)

 

 

 

 

 

 

그럼 이제 부터 신한은행 HEY YOUNG 머니박스, 헤이영 머니박스 소액 예끔 상품을 가입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방법이 아주 간단하고 쉬워서 저도 이렇게 빨리 가입이 되나 싶어서 신기했어요 ㅋㅋ

 

 

 

 

 

 

먼저,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HEY YOUNG 헤이영 머니박스는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지만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따라서 머니박스에 연결할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가입이 끝이에요! ㅋㅋㅋㅋ 머니박스가 이렇게 쉽게 만들어졌답니당 참 쉽즁?

 

 

 

 

 

머니박스가 이렇게 생성된 것이 보일거에요! 아직 저는 머니박스에 돈을 채우지 않았기 때문에 보관금액이 0인데요!

그럼이제 머니박스에 돈을 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머니박스에 얼마를 채울 것인지 금액을 입력하고 입출금 통장의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연계된 입출금 통장으로 부터 돈이 빠져나가서 머니박스에 채워지게 된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관금액을 확인 할 수 있고 내가 쌓인 이자가 얼마인지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아직 가입 첫날이어서 이자가 쌓이지 않았는데요, 아마 소액이라 이자가 쌓여도 엄청 적을테지만 그래도 아무생각없이 소액을 통장에 갖고 있으면 이래 저래 하다가 다 써버리기 마련인데 이렇게라도 묶어두니까 조금이라도 몇백원이라도 이자가 쌓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채우기와 반대로 '비우기' 기능도 있는데요, 이건 원하는 만큼 액수를 조절한 다음 비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연계된 나의 입출금 계좌로 돈을 다시 입금시킬 수가 있답니다. 돈이 필요해서 사용할 곳이 있을 때는 이런식으로 상품을 해지하지 않고 필요한 만큼만 입출금통장으로 돈을 옮길 수 있으니 좋겠죠?!

 


 

오랜만에 소개해드린 소액 예금 상품 추천 신한은행 헤이영 머니박스 HEY YOUNG!

사회 초년생이면서 소액의 돈을 그대로 방치해서 다 써버리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이랍니다! 저의 경우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소액이더라도 묶어두시는 것이 나중에 꼭 필요한 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