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s

금리 높은 예금 MG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상상모바일 정기예금' 가입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점 예금이나 적금 금리가 굉장히 낮아지고 있는 이 시점에 조금이라도 금리 높은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일인데요.

저의 경우 정기예금으로는 MG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상상모바일 정기예금'을 이전부터 가입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소액 적금이 만기되어 만기 도래금을 예금으로 예치하기 위해서 이번에 또 신규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MG새마을금고 상상뱅크는 새마을금고의 비대면 상품가입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상상뱅크'라는 어플을 설치한 다음 비대면으로 입출금 통장을 만든 다음 '상상모바일 정기예금' 또는 '상상모바일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만든 입출금 통장의 경우 하루 이체 한도가 100만원이기 때문에 만기 시 타행으로 돈을 옮기기 위해서는 번거로움이 따른답니다.

 

 

 

 

 

 

MG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어플 설치 후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이 가장 중요하구요 저의 경우 새마을금고 계좌가 없던 사람이라 상상뱅크에서 비대면으로 입출금 통장을 하나 개설해주었습니다.

 

기존 새마을금고 계좌가 있는 분들도 상상뱅크용 입출금 통장을 만들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상상모바일 정기예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간단한 조건을 충족시키면 최고 0.3%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상품이 마음에 드는 이유 중 하나는 우대이율을 받기 위한 방법이 타 상품들에 비해서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가입금액은 백만원 ~ 5천만원까지 가능하답니다.

 

 

 

 

 

 

예금 상품의 상품 특징과 우대이율 상품 설명을 가져와봤습니다. 가입금고에서 이 예금을 처음 가입하는 경우 연 0.1%, 상상뱅크를 이용한 간편 송금 서비스를 6회 이상 이용한 경우 연 0.05%, 가입시 만기 자동이체 등록한 경우 연 0.05% 등 생각보다 어려운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우대이율은 전부 받아갈 수 있다고 가정했어요 저는!ㅎㅎ

 

 

 

 

 

  

 

 

새마을금고는 법인이 지점마다 다 다르다고 들었는데요, 따라서 내 돈을 어느 금고에다가 이체할지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어차피 모바일에서 예치 및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의 경우 무조건 이율이 가장 높은 금고를 선택해서 가입한답니다.

 

우대 이율을 제외하고 서울쪽에 가장 이율이 높은 곳은 매일 바뀌기 때문에 제가 가입할 당시에는 행당점과 성동점이 높았던 것 같아서 저는 이쪽 금고로 선택했답니다.

 

 

 

 

 

 

 

 

약관동의 및 상품가입을 위한 비대면 실명 확인을 진행해야합니다. 먼저, 휴대폰 인증을 거친 다음에 회원 본인 타행계좌와 송금된 후 적요를 확인할 수 있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타행 계좌가 없을 경우에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 인증의 경우 신분증 사진 촬영을 통해 실명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그 다음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거치게됩니다. 먼저, EDD 정보 입력은 직업이나 자금의 출처, 예금 목적 같은 간단한 것들을 선택 입력하는 부분이구요, 해외납세자 여부 정보 입력은 해외납세자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예/아니오'만 체크하면 된답니다. 개인정보 입력의 경우 자택이나 회사 주소를 입력하는 등 간단한 입력 공간이었습니다.

 

 

 

 

 

 

계약 금액과 만기 자동이체 설정 부분을 체크해주면 이자 마지막 단계입니다. 저의 경우 소액을 예금했는데요 ㅎㅎ

소액이어도 그냥 가지고 있으면 제가 다 써버리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소비를 막기 위해서라도 이렇게 예금으로 묶어두는 편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계좌 비밀번호까지 등록하면 가입이 모두 끝납니다! :)

복잡해보이지만 하다보면 굉장히 간단하다고 느낄 수 있을거에요! 저는 이미 상상모바일 정기적금을 가입해뒀기 떄문에 좀 더 수월하게 가입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에 복잡하게 느껴지시더라도 다른 은행보다 예금 금리가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꾹꾹 참고 차근차근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예상 약정 이율이 2.23%이면 요즘 1%도 안되는 타 은행들의 예금 금리보다 훨씬 높죠?!

 

MG새마을금고 상상뱅크에 대해 더 좋은 정보 알고 계시는 분은 저도 좀 알려주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