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s

전북은행 영업시간 정리 및 탄력점포 운영 시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은행 영업시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별로 영업시간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 농협은행 영업시간 정보를 가장 많이 찾으셨습니다. 의외로 은행의 영업시간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을 알게되면서 더 많은 은행들의 영업시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면 더 많은 분들이 편히 은행 업무를 보시는 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그동안 소개해드리지 못했던 은행 영업시간을 다 정리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은행은 '전북은행' 입니다. 전북은행은 사실 저에게는 다소 낯선 은행입니다.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저에게 전북은행은 만나 볼 기회가 적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전북은행 지점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 같아서 다소 흥미가 있었습니다.

 

전북은행 영업시간

 

 

전북은행의 평균적인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전북은행의 영업시간 확인 및 지점 확인은 전북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지점별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도 지도와 함께 영업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잘 알지 못했는데 인천, 수원, 서울에도 꽤 지점이 존재하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인천과 수원에는 몇 군데 존재하지 않지만 서울에는 그래도 인천과 수원보다는 여러 지점들이 존재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도권에서도 전북은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중구, 종로구, 성북구, 영등포구, 서초구 등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까운 지점을 골라서 방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공서 소재 점포

 

전북은행 관공서 소재 점포들의 영업시간도 정상 영업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면 군산시청영업점의 경우 평균 영업일 보다 하루 더 연장된 주 6회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군산시청영업점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토요일에는 보통 단축 영업을 하는 곳들이 많은데 토요일에도 오후 4시까지 영업한다는 것이 특이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 특화 점포

 

외국인 근로자 특화점포로는 두 곳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수도권인 지점이 독특한 것 같습니다. 한 곳은 수원외국인금융센터로 영업일은 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주 7회 영업하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주 7회 영업하는데 영업시간도 평균 영업시간 보다 길어서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시라면 영업시간에 쫓기지 않고 편하게 언제든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대문소매금융센터도 앞서 소개해드린 수원외국인금융센터와 영업일과 영업시간이 동일합니다.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로는 전북은행 '따뜻한 금융 클리닉 전주센터'가 있습니다. 이 곳의 경우 평일에는 2시간 연장 영업을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을 하며 토요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북은행 영업시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주말까지 운영하는 영업점이 수도권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독특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그동안 소개해드리지 못했던 다른 은행들의 영업시간과 탄력점포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