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송도 일식집 추천 '오이데' 연어사시미와 모둠튀김 배달 맛집으로도 최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저 이지만 고기만큼 회도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회는 잔가시들이 많은 것들을 빼고는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데요. 가끔씩 연어사시미가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연어사시미도 잘못 먹으면 그냥 뭔가 종이 씹는 맛이 나면서 식감도 별로인 곳들이 많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번에 남자친구가 강추하는 송도 일식집 '오이데'를 다녀왔는데 아주 대만족스러웠답니다.

 

송도 오이데는 요리주점인데 배달 맛집으로도 유명하더라구요. 실제로 배달로 먼저 오이데를 알게되었는데 배달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이번엔 직접 매장을 방문해서 먹고 왔답니다.

 

 

 

 

 

오이데는 송도 푸르지오월드마크 2단지 주상복합 내 상가동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그냥 맥주집 같은 외관이라서 저도 처음엔 당황했지만 맛은 전혀 그렇지 않다는 점 ㅎㅎ

 

 


오이데 OIDE

 

위치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60

 

주차공간

상가동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영업시간

매장 전화 후 안내


 

 

 

남자친구와 둘이 방문한 오이데에서 저희는 생연어사시미(소)와 모둠튀김을 주문하였습니다. 배달 메뉴에는 생연어사시미(소)가 있었는데 매장 메뉴판에는 '중 사이즈' 부터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장님께 여쭤보니 '소 사이즈'로도 주문가능하다고 하셔서 저희는 그렇게 주문을 했답니다. 

 

기본안주로는 프레첼이랑 완두콩, 락교가 나왔습니다. 사실 이 세가지 안주들이 단순하긴 해도 이것만 있어도 맥주안주로 가능이죠 ㅎㅎ 진짜 차만 아니었으면 바로 맥주를 주문했을텐데 하루종일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맥주는 과감하게 패스했답니다.

 

 

 

 

맥주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한 채 저희는 콜라를 주문했답니다. ㅎㅎ 사실 저희는 술 보다는 콜라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드디어 나온 연어사시미(소사이즈 28,000원) 빛깔 보세요.. 진짜 신선함이 제대로 느껴지시지 않나요. 정말 정갈하게 썰어져서 나온 송도 맛집 오이데의 연어사시미입니다. 함께 곁들여 먹을 양파, 어린새싹, 올리브 등이 나왔답니다.

 

 

 

 

 

영롱한 연어의 부드러운 살점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클로즈업을 해보았답니다. ㅎㅎ 이 시간에 송도 연어회 포스팅을 하려고 하니 군침이 도네요.. 그리고 이 곳 오이데의 장점은 신선함과 더불어 연어가 굉장히 길쭉하고 두툼하다는 점입니다. 

 

 

 

 

 

연어가 얼마나 긴지 보여드리고자 이렇게 한 점을 펼쳐보았는데요. 길기도 길지만 연어의 지방층이 골고루 배치되어있는게 상태도 신선해보이고 참 좋죠 ㅎㅎ

 

 

 

 

 

기호에 따라서 이렇게 어린새싹잎과 양파를 곁들여서 간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쫀득쫀득하고 고소한 연어회가 입안에서 춤을 춘답니다. 제가 보통 연어는 먹다보면 느끼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몇 점 안먹는데 이곳은 뭔가 달랐습니다.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서 끝까지 다 먹었답니다. 송도 오이데 연어사시미는 두 줄로 플레이팅 되어서 나왔는데 두 줄이 각각 부위가 다른 것 같았습니다. 

 

 

 

 

 

연어사시미가 너무 두껍게 썰려도 입안에서 자꾸 돌아다녀서 씹기 힘든데 이곳 오이데는 딱 먹기 좋은 식감으로 도톰하게 썰려있어서 식감과 맛을 모두 다 잡았습니다. 게다가 신선해서 그런지 냄새가 안나서 좋았답니다. 

실제로 식당에서 먹고있는데 사장님께서 엄청 큰 연어 한마리를 통째로 밖에서 들고오시는 것도 봤는데 아주 튼실하고 싱싱해보였답니다.

 

 

 

 

 

송도 일식집 오이데의 최고 별미 하나 또 있습니다... 바로 이 모둠튀김(27,000원)입니다.. 오이데 연어사시미 맛집인줄만 알았는데 이 튀김도 대박이랍니다.. 튀김이 결들이 하나하나 살아있는 것 보세요.. 제가 야채튀김이랑 새우튀김을 너무 좋아하는데 이곳 튀김은 야채도 종류별로 골고루 있고 새우튀김까지 완벽했답니다.

 

 

 

 

 

가지튀김에 쑥갓튀김과 더불어 파프리카, 양파, 단호박, 고구마, 표고버섯까지 정말 종류별로 골고루 들어있었구요. 기름이 얼마나 깨끗한지 튀김에 살아있는 결들을 보시면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갓 튀겨서 나온 튀김을 한 입 먹으면 그게 바로 행복이었답니다. 배달도 좋지만 이렇게 매장에서 먹으면 좋은 점 중에 하나가 뜨거운 튀김을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죠.

 

 

 

 

 

이것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새우튀김이랍니다. 튀김에는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새우튀김이죠. 아쉽게도 오징어 튀김은 없었지만 새우 튀김만으로도 저는 행복했답니다.

 

 

 

 

 

새우튀김은 안이 막 엄청 오동통한 새우는 아니지만 튀김옷과 비율이 딱 좋았답니다. 겉바속촉 제대로였습니다. 저는 연어사시미만 먹으면 물릴 수 있기 때문에 모둠튀김도 함께 주문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이건 배달로 주문해서 시켜먹었을때의 사진인데요. 배달도 퀄리티 똑같이 장난아니죠..? 배달로 먹어도 진짜 맛있었답니다. 참고로 초밥은 다른 곳에서 주문한거랍니다! 송도 연어 배달 맛집으로도 추천할만한 송도 일식집 '오이데'였습니다.

 

 

 

   (송도 연어 맛집 오이데 지도 첨부합니다)

 

 

 

 

인스타그램 @munejoore를 팔로우하시면 

수도권 가볼만한 유익한 정보를 더 많이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munejoo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