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맛집 고기리막국수 : 들기름막국수가 정말 맛있는 곳
유명한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용인. 그 중 하나인 고기리막국수는 너무 유명해서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들 찾아오시는데요. 저도 이전부터 들기름막국수는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지만 딱히 기회가 되지 않아서 먹을 일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근처를 방문하게 되면서 기회가 되어 고기리막국수집을 방문해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용인 맛집 고기리막국수 위치 및 영업시간
고기리막국수의 정확한 위치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57'입니다. 교통이 편한 곳에 위치하지 않아서 보통 차를 이용해서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미금역 7번출구에서 14번 마을버스를 타고 오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고기리막국수는 주차장이 여러군데 있는데요. 저는 바로 매장 앞은 주차장이 꽉 차서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해야 했습니다.
고기리막국수는 매장 앞에서 웨이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입구 앞에 웨이팅할 수 있는 기계가 있어서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후 웨이팅 안내 문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맛집답게 웨이팅이 꽤 있었는데요. 저는 주말에 방문했고 저녁시간 피크타임이 아니었어서 한 20분 정도 웨이팅한 끝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고기리막국수 메뉴 및 들기름맘국수 맛 후기
용인 맛집 고기리막국수의 메뉴입니다. 대표메뉴는 역시나 들기름맘국수이고 그냥 막국수로 물, 비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막국수의 가격은 모두 10,000원입니다. 추가로 양이 많으신 분들은 수육을 추가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랍니다.
저는 들기름막국수와 비빔막국수를 하나씩 주문을 했습니다. 육수를 내주시는데 슴슴하니 감칠맛나는 맛이었습니다. 이건 들기름막국수를 먹다가 중간에 육수를 부어 먹으면 된답니다.
들기름막국수와 비빔막국수가 나왔습니다. 들기름막국수는 고소함이 가득했습니다. 들기름막국수는 비벼먹지말고 위에서부터 천천히 먹으면 된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고소한 들기름과 깨, 김이 듬뿍 들어가 있었고 이미 맛깔나게 비벼져서 나왔기 때문에 비비지 않고 먹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면의 익힘도 너무 좋았고 입 안에서 고소함이 가득 퍼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건강한 느낌이었고 김가루때문에 간도 딱 좋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반찬으로는 배추김치만 나왔는데 배추김치만 딱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면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육수를 붓고 고소한 국물과 함께 남은 막국수를 드시면 되는데 이것 또한 하나의 별미랍니다.
비빔막국수는 평양냉면의 비빔버전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맵지는 않고 조금 매콤하고 비빔임에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면도 탱탱하니 맛있었답니다. 그래도 전 개인적으로 들기름막국수가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물막국수도 궁금해서 추가막국수로 물막국수를 주문했는데요. 추가막국수는 가격이 5천원인데 양은 일반 한그릇 양과 같은 것 같았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서 한그릇을 다 먹은 느낌이었답니다. 물막국수는 진짜 평양냉면처럼 슴슴한 맛이었습니다. 깔끔한 평양냉면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물막국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들기름막국수가 너무 맛있었던 용인 고기리막국수. 가끔씩 그 고소하고 감칠맛 나던 그 때 그 맛이 생각나는 것을 보니 정말 맛있게 먹고 온 것 같습니다. 다음엔 부모님 모시고 한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용인 맛집 고기리막국수 지도 첨부하며 근처에 또 가볼만한 용인 맛집 정보들 하단에 남겨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