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경주 첨성대 맛집 첨성면옥 매콤한 코다리냉면 솔직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오늘은 지난 경주 여행때 친구들과 첨성대 근처에서 즐겼던 맛집 첨성면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첨성대는 밤에 조명 비출 때 예쁘다는 얘기에 첨성대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구경갈 예정이었는데요.

하루종일 걸어다니니 약간 피곤이 몰려와서 매콤한걸 먹고 싶다고 생각하다 발견한 코다리냉면 맛집!

매콤새콤한 맛으로 피로도까지 날려주었던 첨성면옥 솔직후기 시작하겠습니다.

 

 

경주 첨성면옥 외관

 

경주 첨성면옥은 첨성대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답니다!

경주 분위기에 맞춰 식당 외관도 한옥스럽고 멋있었답니다. ㅎㅎ

 

첨성대까지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될 만큼 엄청 가깝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식사하고 야간 첨성대를 구경하기에 딱 좋을 곳이었어요.

 

 

 

첨성면옥 내부 모습

 

내부사진은 저녁을 다 먹고 나올 때 찍은 사진이긴 한데요,

저희는 저녁 7시쯤 식사를 하러 들어갔는데 분위기가 한산했답니다.

 

오히려 저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평이 좋았던 곳이라서 맛은 기본적으로 괜찮을 것 같았기 때문에 손님이 없어서 걱정되진 않았답니다. ㅎㅎ

 

 

 

첨성면옥 메뉴판

 

경주 맛집 첨성면옥 메뉴판입니다.

첨성면옥은 냉면만 파는 것이 아니라 특이하게도 보리밥청국장, 보리돈까스, 갈비탕, 불고기정식 등

조금 색다른 조합의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약간 청국장에 돈까스까지 판매하니까 약간 좀 당황스러운 면이 없지 않아 있긴 했답니다. ㅎㅎ

매콤한게 땡겼던 저희는 코다리냉면을 주문했고 냉면에 빠질 수 없는 고기만두도 추가했어요.

 

 

 

 

코다리냉면과 고기만두만 주문했는데 밑반찬으로 도라지무침, 콩나물, 도토리묵이 나왔답니다.

약간 밥 반찬 같은 느낌이긴 한데 맛있었어요.

 

도라지무침은 냉면에 함께 돌돌 말아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도토리묵은 제가 평소에도 좋아하는 반찬이라서 반가웠는데 괜히 밥 생각이 나는 반찬들이었답니다.ㅋㅋ

 

 

 

고기만두

 

먼저 나온 고기만두이고 가격은 6,000원입니다.

고기만두는 8개가 나오고 얇은 만두피가 매력적인 녀석이었답니다.

 

제가 평소에 밀가루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만두피가 두꺼운걸 싫어하는데요.

이곳은 만두피가 엄청 엄청 얇고 밀가루가 아닌듯한 만두피여서 더 좋았답니다.

 

 

 

 

맛있는건 더 가까이 확대해서 봐야 기분이 좋죠 ㅎㅎ

얇은 만두피 안에 속이 꽉차게 들어있는 것이 일단 비주얼은 합격이었답니다.

 

 

 

 

간장에 콕 찍어서 한입 먹어봤는데요.

고기, 부추, 당면 등이 들어있는 속 재료였고 짜지 않고 담백했답니다.

특히 만두피가 쫄기쫄깃해서 입 안에서 식감이 좋았어요.

 

 

 

 

첨성면옥 코다리냉면

 

기대하던 코다리냉면입니다. 가격은 9,000원입니다.

저는 평소 코다리의 무침 양념과 꼬들한 식감이 좋아서 코다리냉면을 좋아하는데요.

첨성면옥의 코다리냉면은 약간 국물이 조금 더 자작하게 있는 느낌의 냉면 스타일이었답니다.

 

 

 

 

계란을 내려서 보니 두툼한 코다리가 두둑히 들어있었고 비릿한 잡내가 없었답니다.

 

 

 

 

 

이렇게 양념과 쓱쓱 잘 비빈 냉면 위에 코다리무침을 올려서 먹으면

입 안에 감칠맛이 싹 돌면서 맛있었습니다.

 

저와 친구들은 춥고 배고플 때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많이 맵지 않아서 맵찔이인 제 친구들도 잘 먹었구요. 양도 많았답니다.

 

 

 

 

코다리냉면에 고기만두까지 쓰리콤보로 올려서 한입에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저희 처럼 경주 여행때 하루종일 걸어다니다가 입맛 없어서 매콤한 자극적인 음식이 땡길 때 먹기 딱 좋은

경주 첨성대 근처 코다리냉면 맛집 첨성면옥이랍니다.

 

솔직하게 막 다른 냉면집과는 차별화된 기억에 남을만큼 엄청난 특별한 맛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맛깔나게 잘 먹었던 식사였답니다!

 

 

 

경주 첨성대 야간 조명

 

맛있게 식사를 마친 후 걸어서 바로 근처 첨성대를 보러갔는데요.

불빛이 비추는 첨성대의 모습은 더 웅장하게 느껴지고 멋있었답니다.

 

확실히 첨성대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오니까 속이 든든해서인지

첨성대를 기점으로 그 근처 관광지들을 쭉 힘내서 구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첨성면옥

 

위치

경북 경주시 원화로181번길 13-2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9시

 

무료주차 가능

 

 

 

 

경주가면 꼭 먹어야하는 황리단길 맛집 '다인매운등갈비찜' 후기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 주말 친구들과 1박 2일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경주 여행하면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경주 황리단길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곳은 바로 첨

joiemoo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