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남양주 조용한 카페 추천 '개울' 제주도 느낌 나는 남양주 감성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 남양주 맛집 추천 포스팅에 이어서 남양주 카페 추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남양주로 가볍게 1박 2일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시라면 지난 남양주 맛집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 추천드리는 남양주 카페 추천 포스팅까지 저장 꾹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저는 사람이 많지 않은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를 좋아하는데요. 그런면에 있어서 남양주 카페 '개울'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한적해서 좋았는데 커피 맛까지 좋아서 두배로 좋았던 기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주도 느낌도 물씬나는 남양주 감성카페 '개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페 개울

 

위치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리 167-2 1층

 

영업시간

매일 11시 ~ 21시

* 매주 수요일 휴무*

 

노키즈존

주차공간 유

반려동물 동반 불가


 

남양주 카페 개울은 굉장히 한적한 곳에 있습니다. 가는 길에 음식점들이 간간히 있긴한데 전반적으로 굉장히 조용한 동네에 단독으로 위치해있답니다.

 

 

 

 

야외 좌석도 있긴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두 테이블 정도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카페 개울은 진짜 개울 옆에 위치해서 카페 이름이 그렇게 자리잡혀진 것 같아요. 주변을 둘러보면 개울이랑 논밭뷰만 있어서 딱봐도 시골에 놀러온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저는 어릴 때 시골을 자주 가서 그런지 아직도 시골에 대한 향수가 깊게 남아있어서 이런 시골 감성의 음식점이나 카페에 오면 괜히 마음에 안정감이 들고 기분이 리프레쉬 되더라구요. 일단 첫인상은 굉장히 합격이었답니다. 하하.

 

 

 

 

 

 

 

카페 개울의 실내 인테리어 또한 감성이 넘쳤습니다. 제가 괜히 남양주 감성 카페로 추천드리는 것이 아니랍니다. 

일단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화이트 앤 우드를 중심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서 시각적으로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닥의 가장자리 부분은 짙은 블루 컬러로 되어있었고 그 위에 노란색 열매를 맺은 화분을 놓아서 보색효과가 좋았는데요. 스피커의 위치, 매거진랙, 깔끔한 테이블 마저 이곳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주었습니다. 벽쪽으로는 큰 창이 나 있어서 개방감이 있는 모습도 좋았답니다.

 

 

 

 

 

 

 

 

 

 

카운터를 기점으로 안쪽으로는 이렇게 또 다른 느낌의 공간이 있답니다. 돌담쪽에 큰 창을 내어서 인테리어 용으로 센스있게 쓰신 부분이 감탄스러웠고 저 돌담 때문에 남양주 카페에 있지만 제주도 카페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짜투리 공간 마저 감각적인 조명과 반상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또, 여러명 모임을 이뤄 방문했을 때 조용히 즐기기에 편할 것 같은 반 룸 형식의 공간이 있어서 좋았답니다. 공간 자체가 깔끔한데 자리들도 다 깨끗했답니다.

 

카페 개울의 이런 인테리어만 보아도 굉장히 조용함이 느껴지죠. 카페 사장님이 조용함을 좋아하셔서 노키즈존으로 하셨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굉장히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이었답니다.

 

 

 

 

 

카페 개울의 메뉴판입니다. 커피, 티, 에이드 종류들이 있었고 특별하게도 하우스와인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5,000원으로 엄청 비싼 편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꿀미숫가루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요. 먼저 꿀미숫가루의 경우 우유에 타지 않고 물에 탄 듯한 가벼운 느낌이 들었는데 그래서 인지 오히려 먹었을때 텁텁하지않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금 출출했었는데 꿀 미숫가루를 먹으니까 속도 든든해지고 당이 확 돌면서 좋았답니다. 이곳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꿀 미숫가루였습니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산미는 덜 하고 고소한 맛이 더 나는 그런 커피였었는데 아주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뒷맛도 좋았고 제가 산미를 안 좋아해서 그런지 맛있게 마셨답니다. 여행 다음날 아침에도 들려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한잔 테이크아웃해서 출발했답니다. 

 

 

 

 

 

분위기 뿐만 아니라 커피와 음료의 맛도 좋아서 남양주 카페를 찾는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카페 개울이였답니다.

 

 

 

남양주 북한강 맛집 / 퓨전 다이닝 레스토랑 '달빛식탁'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서울 근교 데이트 하면 저에게 있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남양주인데요. 남양주에 가면 북한강 근처로 맛집이나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아서 남양주 데이트

joiemood.tistory.com

(남양주 맛집 포스팅 다시보기)

 

 

인스타 @munejoore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여행정보가 가득하답니다!

 

 

카페 개울 지도 첨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