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경주 황리단길 '황남주택' 가볍게 맥주 한잔 하기 좋은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오늘은 지난 경주 여행 때 친구들과 가볍게 맥주 한잔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이 분위기가 좋았던 황리단길에 위치한 '황남주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황남주택은 몇 년전 가족들이랑 경주여행을 왔을 때도 방문했던 곳이었는데요!

그당시엔 뜨끈한 오뎅탕도 팔고 있어서 오뎅탕에 황태 하나 놓고 가족들이랑 가볍게 맥주를 마셨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참 좋았어서 이번 친구들과의 여행에서도 잊지 않고 방문하였답니다.

 

 

 

경주 황리단길 핫플레이스에 위치한 황남주택은 일단 외관 분위기 부터 너무 좋답니다.

바로 앞에 또 다른 분위기 좋은 술집들이 있어서 이곳이 완전 핫플레이스 거리인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황남주택이 제일 인기가 많아보였어요.

 

 

 

 

황남주택

이 야외 분위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곳 황남주택을 찾는 것이 아닌가 싶었어요.

저도 약간 초겨울에 이곳을 찾았는데 제 기준 밤에 너무 추웠거든요...? 근데 야외 자리는 만석이더라구요.. 다들 청춘이신 모습이 부럽습니다!ㅎㅎ

 

저도 날씨만 조금 따뜻했다면 야외에 앉고 싶을 만큼 분위기가 너무 너무 좋았어요!

 

 

 

 

저희는 실내 테이블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실내에서도 밖이 보이는 큰 창이 있어서 멀리서 함께 저 분위기를 그래도 눈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ㅎㅎ

 

 

 

황남주택 메뉴판

황남주택 메뉴판입니다. 테이블당 메인 메뉴 1개는 꼭 주문을 해야한답니다.

모든 구이류(황태, 오징어, 쥐포, 노가리 등)은 연탄불에 구워주신다고 해요.

 

그리고 맥주는 종류별로 가격대가 다른데요, 국산맥주 4,000원 부터 시작으로 수입맥주 8,000원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냉장고에 있는 맥주를 알아서 꺼내 먹고 나중에 맥주 병을 보고 계산을 하는 방식인데요.

생각보다 냉장고 안에 있는 맥주의 종류가 엄청 다양하진 않더라구요..!

 

우리가 기대하는 세계맥주집 같은 그런 다양한 종류의 맥주가 있는 것은 아니여서 취향껏 고르는 데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아요. ㅎㅎ

 

 

 

 

먼저, 저희가 고른 첫번째 메뉴는 통황태(12,000) 입니다.

통황태는 찢어지지 않은 황태가 통으로 연탄불에 구워져서 나오는데요.

가볍게 맥주 한잔 즐기기에 적당한 안주로 황태만한 것이 없죠!

 

저는 특히 저 황태를 찍어먹는 마요네즈+청양고추 조합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마요네즈를 푹 찍어서 한입 먹으면 맥주 한병은 뚝딱이죠!

 

 

 

 

열심히 황태를 쭉쭉 찢어주는 제 친구입니다. ㅎㅎ 손으로 쭉쭉 찢어주면 쉽게 찢어지더라구요.

직접 찢어야해서 약간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취향대로 찢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길게 하나씩 잡고 마요네즈 푹 찍어서 계속 씹어먹는 것도 맛있잖아요 ㅎㅎ

 

 

 

 

이건 치즈감자튀김(5,000)입니다.

감자튀김이 엄청 많이 있는데 그 위에 치즈도 듬뿍 뿌려져 있어요.

이 메뉴가 5,000원이면 이건 가성비 안주라고 생각합니다!

 

맥주 안주로는 절대 빠질 수 없는 감자튀김은 배부르시더라도 꼭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ㅎㅎ

 

 

 

 

그리고 이곳만의 또 하나의 매력은 추억의 불량식품을 맛볼 수 있고 편의점 처럼 안주로 과자, 컵라면 등을 매점에서 구매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저 페인트 사탕이랑 쫀디기, 아폴로 제가 진짜 초등학생 때 좋아했던 것들인데.. 이렇게 만나니 너무 반가웠어요. ㅎㅎ

맥주로 알딸딸 하게 취한 다음 마무리로 컵라면 뜨끈하게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예전엔 큰 주전자에 담겨 나오던 뜨끈한 오뎅탕도 참 좋았었는데 그 메뉴가 없어져서 아쉽긴 하지만 여전히 황남주택만이 갖고 있는 분위기는 너무 좋았어서 이번 여행때도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황남주택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45-8 황남주택

 

영업시간

(동절기 오픈시간)

평일 저녁 5시 / 주말 오후 3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