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백종원3대천왕에 나온 단양 탕수육 맛집 '향미식당' 솔직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 주말 가족들과 2박 3일 단양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단양 소노문 근처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향미식당!

향미식당은 백종원3대천왕에도 나와 꽤 유명한 단양 탕수육 맛집인데요. 탕수육을 좋아하는 저희 가족은 꼭 맛보고 가야할 맛집이다 싶어서 여행 코스에 꼭 이곳을 넣었답니다.

 

 

백선생님이 선택하신 단양 탕수육 맛집의 맛은 과연 어떨지 솔직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단양 향미식당 외관

 

향미식당은 단양 매포읍에 위치한 작은 동네에 있는 가게인데요. 작은 마을 안에 있어서 '사람이 많을까?' 싶었는데요.

그런데 생각과 달리 이미 유명 맛집이어서 그런지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저희 가족들도 30분정도 웨이팅을 한 끝에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백종원의3대천왕에 나온 향미식당

 

가게 곳곳에 백종원3대천왕 출연 당시 자료가 붙어있더라구요.

백선생님 팬으로써 백종원의3대천왕은 믿고 한번 가본다는 생각이 있어서 기대하고 방문했답니다. ㅎㅎ

특히 저는 중국집에서도 탕수육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진짜 맛있기를 바랬어요.

 

 

 

향미식당 메뉴판

 

단양 맛집 향미식당 메뉴판입니다. 짜장면이 6,000원으로 비싼 중국집 식당은 아니었어요.

이곳에 방문하기 전에 다른 블로그 후기들을 찾아봤었는데 짜장면은 기대보다 아쉽다는 평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족은 모두 식사로 짬뽕을 선택했고 탕수육 중 사이즈를 주문했답니다.

 

 

 

 

밑반찬은 다른 중국집들처럼 특별한건 없었고 단무지, 양파 정도만 나왔고 탕수육에 찍어먹을 간장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탕수육 먹을 때, 찍먹파에 간장+고춧가루 조합으로 먹는 스타일이거든요! ㅎㅎ

향미식당은 부먹으로 나오지만 그래도 괜찮아요. 저에겐 간장 소스가 있기 때문이죠. 무조건 고춧가루 팍팍! 넣어야해요.

 

 

 

향미식당 탕수육

 

향미식당에서 판매하는 탕수육은 딱 한종류만 있어서 선택하기 편했는데요.

탕수육 비쥬얼은 제가 평소 알고 있던 탕수육 비쥬얼과는 달랐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일반 탕수육 보다는 조금 더 맑고 건강함이 느껴지는 탕수육 느낌? ㅎㅎ

 

 

 

 

튀김옷이 얇게 입혀져서 깨끗한 기름에 튀긴듯한 비주얼이 일단 합격!ㅎㅎ

웨이팅할 때 미리 음식은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늦게 나오더라구요....

뭔가 매장에 있는 테이블의 주문을 한꺼번에 받고 한꺼번에 만들어서 한번에 내주시는 방식

 

 

 

 

 

탕수육에 배추가 많이 들어있었는데요. 달달한 배추를 탕수육에 싸서 간장에 콕 찍어서 먹어봤어요.

저희 가족들 모두 "탕수육 진짜 맛있다!" 하고 칭찬하면서 먹었답니다.

 

너무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슴슴하게 감칠맛 돌게 맛있어서

계속 젓가락을 부르는 맛이었어요!

 

 

 

 

튀김 옷은 찹쌀인 것처럼 쫄깃했고 

안에 고기에서도 육즙이 살아있어서 더 맛있었답니다.

 

 

 

단양 향미식당 짬뽕

 

다음은 짬뽕입니다!

탕수육을 먹고나서도 한참 뒤에 짬뽕이 나왔는데요!

원래 중국집 하면 음식이 빨리 나온다는 생각이 있는데 이곳은 다른 일반 음식점 보다 느렸어요..

짬뽕을 4개 주문했는데 3개 먼저 나오고, 나머지 하나를 가져다 주시는데 5분정도 걸렸어요.. 많이 바빠보이셨어요ㅠㅠ

 

그래도 일단 짬뽕 비쥬얼에 늦게 나온 음식에 용서가 되더라구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고 짬뽕 국물이 굉장히 칼칼해 보이더라구요.

 

 

 

 

면빨도 쫄깃했고 채소와 오징어도 듬뿍 들어가있었어요.

특히 제가 짬뽕먹을 때 오징어의 신선도를 많이 따지는데요!

오징어가 신선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냄새도 않나고 탱글한 느낌!

 

짬뽕은 탕수육에 비해서 엄청 경쟁력있는 맛집은 아니지만

탕수육과 같이 다른 짬뽕집들 처럼 간이 쎄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답니다.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이었어요!

 

단양 맛집으로 꼭 소개하고 싶은 백종원3대천왕에 나온 탕수육 맛집 '향미식당'

바쁜 시간대에는 음식이 조금 느리게 나올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있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향미식당

 

위치

충북 단양군 매포읍 평동4길 5 향미식당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일 11시 ~ 19시

(15:30 ~ 16:30 브레이크 타임)

 

주차장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