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유재석이 감탄한 동인천 맛집 '잉글랜드 왕돈까스'에서 경양식 돈까스 맛 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오랜 동인천 맛집으로 알려진 잉글랜드 왕돈까스에서 옛날 경양식 돈까스를 맛 본 후기를 남겨보려합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이미 TV에도 많이 나온 곳으로 동인천에서 엄청 유명한데요.
제가 아래에서 보여드릴 내부 모습을 보시면 "오? 이곳이야?" 라고 놀라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잉글랜드 왕돈까스 외관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1호선 동인천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한 10분정도 거리에 있답니다.
동인천역 자체가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서 옛스러움 넘치는 곳인데요.
잉글랜드 왕돈까스도 오래된 건물에 2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저는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번호표에는 12시 19분이라고 적혀 있는데 사실상 방문한 시간은 오후 2시쯤이었답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인데요.
브레이크타임까지 1시간 밖에 안남았는데도 웨이팅이 많더라구요. 다행히 저는 식사가 가능했답니다.

대기인수 12명인데 30분쯤 기다렸다가 입장했어요.
추운 날씨임에도 다행히 대기실이 있었는데. 그래도 대기실은 좀 춥더라구요. ㅎㅎ
이곳을 방문하실 땐 옷을 조금 따뜻하게 입고 오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 대기실에는 연예인들의 싸인이 가득해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 연예인들 싸인이 가득한데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가늠이 가시죠? ㅎㅎ

우리가 정말 반가운 얼굴이 있는데 바로 '응답하라 1988' 정봉이네 가족!
정봉이네 가족들이 외식하던 그 곳이 바로 잉글랜드 왕돈까스랍니다!ㅎㅎ


잉글랜드 왕돈까스 내부


약 30분의 웨이팅 끝에 들어간 내부 모습은 '와 분위기 진짜 대박이다' 이런 느낌이었어요!
"그래 응답하라 1988에서 본 곳이 여기였어!" 라는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ㅎㅎ
진짜 옛날 경양식 레스토랑 느낌 뿜뿜이죠.



테이블과 의자. 의자에 씌워져 있는 천과 조명까지 완벽한 옛 경양식 레스토랑 느낌이죠?
벽에도 옛 가수들의 앨범 자켓 사진이 붙여져 있는데 저도 옛날 가수들을 좀 아는 편이어서 그런지
괜히 신기하고 반갑고 그런 느낌이더라구요. ㅎㅎ

응답하라 1988에 나온 동인천 맛집 잉글랜드 왕돈까스

응답하라 1988에 나온 정봉이 가족 외식 장면인데요. 완전 똑같죠? ㅋㅋ
그때 드라마를 보고 세트장인 줄 알았는데 이곳이었다니 정말 신기했어요.



저는 안쪽 자리를 배정받았는데요.
이 자리가 바로 유키즈온더블럭에서 유재석씨와 조세호씨가 앉아서 식사하던 그 자리이더라구요!
유퀴즈 팬으로써 괜히 이 자리에 앉으니까 더 팬심이 더 업되더라구요.ㅎㅎ


유퀴즈온더블럭 잉글랜드 왕돈까스

유퀴즈온더블럭 동인천편에서 유재석님이 감탄하신 경양식 돈까스가 바로 이곳 동인천 맛집 잉글랜드 왕돈까스랍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자리와 제가 앉은 자리가 똑같죠?
저도 유재석님과 똑같이 돈까스를 주문했답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 메뉴판


잉글랜드 왕돈까스 메뉴판입니다.
가장 기본이 잉글랜드돈까스(10,000원)이고 왕돈까스(14,500)도 있답니다.
유퀴즈에서 아기자기 조세호님이 드신 메뉴는 반까스(14,000)로 돈까스와 생선까스가 같이 나오는 메뉴에요!

그리고 이곳의 또 하나의 특별한 점은 바로 무료 셀프코너가 있다는 점이에요!
식사주문시 샐러드, 스프, 커피, 탄산음료,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답니다!

아니 10,000원 내고 돈까스 먹으면서 샐러드랑 스프를 더불어서 후식까지 다 제공해주면 남는게 있나요~??


잉글랜드 왕돈까스 셀프바


저랑 남자친구는 잉글랜드 돈까스 2개를 주문하고 셀프바를 이용했답니다.
예전 초등학생 시절에 이런 돈까스 집을 많이 다녔던 남자친구는 옛날 생각이 난다고 엄청 신났었어요 ㅋㅋ



스프, 샐러드, 탄산음료까지 야무지게 이용했던 셀프바! 먹을만큼만 적당히 퍼갔답니다.
스프 위에 후추 살짝 뿌려주시는 것 아시죠? ㅎㅎ



돈까스를 주문하면 밥 또는 빵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기본 밥으로 선택을 하고 빵 추가를 했답니다.
빵은 2개에 1,500원이랍니다.
그래서 저희처럼 빵도 먹고 싶고 밥도 먹고 싶으시다면 기본 밥을 선택하고 빵을 추가하시는게 이득이에요.



아는 맛이 더 무서운 법이라고 쫀득한 빵을 크게 잘라서 따뜻하고 부드러운 스프에 푹 찍어서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어요
스프는 제 입맛에는 완두콩 스프 같은 느낌이라 조금 평소 먹던 스프 보다 특이했던 것 같아요.
제 입맛에는 평소 먹던 양송이스프나 옥수수스프가 더 맞아서.. 완두콩 스프는 조금 남겼답니다..ㅎㅎ


잉글랜드 돈까스


기다리던 잉글랜드 돈까스가 나왔어요. 큼지막한 돈까스 크기이지만 혼자서 다 못 먹을 양은 아니더라구요.
진짜 옛날 경양식 돈까스 답게 갈색 소스가 부먹으로 뿌려져 있고 가니쉬로 마카로니 샐러드와 오이절임이 올라와져 있더라구요.



바삭하게 튀겨진 돈까스에 새콤달콤한 갈색 돈까스 소스가 뿌려져 있는데 옛날 초등학교 때 먹었던 그 맛과 흡사해서
저랑 남자친구랑 둘다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도 초등학교 때 부모님이 저런 레스토랑에서 친한 친구들만 불러서 생일파티를 해주셨던 기억이 있거든요.
그때 생각이 나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아마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유재석님과 조세호님이 감탄한 이유도 옛 향수가 불러 일으키면서 더 맛이 극대화
되셨던 것이 아닌가 싶어요. ㅎㅎ



돈까스 안에 고기도 잘 익혀졌고 고기가 막 두꺼운 스타일도 아닌데 튀김옷도 얇게 입혀져 있어서 양이 많다고 느껴지진 않았답니다.

그러나 밥이랑 돈까스, 스프와 빵 까지 먹으면 엄청 배부르답니다. 저랑 남자친구도 먹고 엄청 배불러서 점심 때 이걸 먹고 늦은 저녁을 먹었네요. ㅎㅎ

유퀴즈온더블럭, 응답하라 1988뿐만 아니라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온 동인천 맛집 '잉글랜드 왕돈까스'
동인천 근처 거리들도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이 많아서 돈까스 먹고 주변을 천천히 돌아보는 것 만으로도 너무 좋더라구요. 동인천 나들이 코스로 추천합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


위치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7 혜성빌딩 2층

영업시간
오전 11시 30 ~ 오후 21시
(오후 3시 ~ 5시 브레이크타임)

주차장 없음
(도보 1분거리 용동공영주차장 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