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_Dining

백종원3대천왕에 나온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문정역 '골목떡볶이' 솔직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아무드입니다.

지난 주말 문정역에서 예식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백종원3대천왕에 나왔다는 떡볶이 맛집이 있다는 소식에 떡볶이 덕후인 저는 냉큼 방문하고 왔습니다. 그 곳은 바로 문정역 근처에 있는 '골목떡볶이' 가게로 '서울 3대 떡볶이 맛집'으로 꼽히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얼마나 맛있는 떡볶이집이길래 서울 3대 떡볶이 맛집으로 불리는지 궁금해서 빗길도 뚫고 이 곳을 방문했습니다. 백종원3대천왕을 비롯해서 음식 소개 프로그램에도 자주 출연했던 문정역 골목떡볶이의 맛이 어땠는지 떡볶이 덕후인 주아무드의 솔직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목떡볶이는 정말로 골목길에 위치해있답니다. 간판을 보면 어느 정도 오래되어보이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8호선 문정역에서 차로는 2분, 걸어서는 6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차로 오시는 분들은 주변 상가쪽에다가 잠깐 빠르게 주차를 하고 빼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영업시간은 평일은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주말이 평일보다 2시간 정도 더 오래 영업을 하시네요. 보통 분식집이 오후 9시까지 운영하기가 쉽지 않은데 오래 운영해주시니 많은 분들이 드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가니 달콤한 떡볶이 향과 튀김 향이 배고픔을 자극하였습니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있는 공간이 시장에서 먹는 떡볶이 집 같은 느낌도 들고 인테리어가 신기하면서도 정겨워서 좋았어요. 이 곳은 셀프이기 때문에 입장과 동시에 한줄로 줄을 서서 쟁반을 들고 카운터에가서 순차적으로 메뉴들을 하나씩 주문을 하면 된답니다.

 

 

 

 

매장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테이블도 여러개 있었기 때문에 앉아서 식사하고 가시기에도 공간이 꽤 좋았답니다. 서울 3대 떡볶이 맛집답게 포장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았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비가 엄청 많이 내리던 날이여서 그런지 매장 내 손님이 많지 않아서 저는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백종원3대천왕 떡볶이집의 가격은 떡볶이 1인분에 3,000원 / 순대 3,000원 / 만두 3개의 1,000원입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이죠. 요즘 떡볶이들이 로제떡볶이 처럼 다양한 맛을 출시해서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은데 저에게 있어서 떡볶이는 가장 기본맛의 학교 앞 떡볶이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음료수 또한 셀프로 골라서 같이 계산하시면 되구요. 음료수 종류가 4가지가 있어서 행복했답니다. 모두 다 제가 좋아하는 음료수들이어서 무엇을 마실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기도 했답니다.

 

 

 

 

 

이미 1시간 전에 밥을 먹고 온 저희지만 모든 메뉴를 맛보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떡볶이, 만두, 순대를 각각 1인분씩 주문했땁니다. 이 것이 바로 7천원의 행복 아닐까요..

 

 

 

 

 

 

떡볶이 이녀석... 국물이 두둑해서 숟가락으로 퍼먹어야 제맛인거 아시죠... 지금보니 또 침이 고입니다.

밀떡을 사용하고 있었고 매콤한 맛보다는 단맛이 조금 더 돌았지만 '너무 달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딱 그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 같은 달달함 정도였습니다. 저 처럼 매운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다소 아쉬울 수 있습니다.

 

서울 3대 떡볶이 맛집이라는 소문으로 엄청 기대를 하셨다면 다소 섭섭하실 수도 있으실 것 같아요. 저에게 있어서 떡이 조금 질펀하다는 느낌이 살짝 들었거든요. 너무 기대를 하시지는 말고 그냥 옛 추억을 느끼고 싶은 옛날 떡볶이 맛이 그리우신 분들에게 한번쯤 방문해서 맛볼만 한 곳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인 것이 저와는 반대로 남자친구는 계속 땡기는 맛이여서 숟가락을 놓을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특별한 맛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먹게 되는 매력이 있는 떡볶이 맛이라고 했습니다.

 

 

 

 

 

3개에 1,000원인 만두튀김인데요. 만두라고 하기에는 그냥 만두피 튀김에 가까운 모습이었어요.. 속이 너무 많이 비어져 있었답니다...

 

 

 

 

 

 

그래도 이렇게 달콤 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콕 찍어서 살짝 적셔 먹으면 그 나름대로 꽤 별미였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그 다음은 제가 또 좋아하는 순대랍니다. 순대는 간, 허파같은 내장은 따로 없고 순대만 있었어요. 간과 허파도 떡볶이 국물에 함께 찍어먹어야 진짜 맛있는데 말이죠.. 그래도 문정역 골목떡볶이 순대 맛있었어요! 떡볶이 다음으로 순대가 맛있었답니다.

 

 

 

 

 

떡볶이는 이렇게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어도 맛있죠.

 

 

 

 

아무것도 안찍고 그냥 먹어도 맛있죠. 떡볶이 안에 있는 당면들이 탱글탱글해서 씹는 맛이 잘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순대의 하이라이트는 이렇게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게 또 포인트죠.. 분식을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라... 돼지꼬리 땡땡.

 

 

 

 

 

이쯤되면 빠질 수 없는 음료. 저는 밀키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랜만에 추억살려서 밀키스와 함께 먹어주었답니다. 사랑해요 밀키스!

 

 

 

 

 

백종원3대천왕에도 나오고 서울 3대 떡볶이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어서 엄청 기대하고 방문하신다면 약간 아쉬울 수 있지만 한번쯤 방문해서 달큰한 떡볶이 맛을 느끼시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매운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다소 아쉬움이 남았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언제까지나 떡볶이 맛은 개인적인 취향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정역 골목떡볶이 지도는 위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